질문답변

교통안전공단은 새로운 선형을 개발

test 0 16 10:06

해양교통안전공단은 새로운 선형을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조적인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종합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선박의 생명과도 같은 ‘복원성’이나 ‘만재흘수선’ 등 운항에 필요한 항해 방법과 기본 개념, 구명조끼 착용에 대한 직무 교육부터 어선법상 안전규정 강화와.


공식 조사기구가 결론을 내지 않은 탓이 크다.


2018년 선체조사위원회(선조위)가 침몰 원인을 사실상 ‘내인설’(배의 취약한복원성과 조타 장치 솔레노이드 밸브 고착 등 기관 고장에 의한 침몰)로 규명해놓고도, 표지 갈이에 가까운 ‘열린 안’(잠수함 충돌설)을.


사고가 발생한 것이라는 설명도 있다.


통계 자료에 의하면 예년에 비해 기상이 나쁜 것은 맞지만, 근본적인 전복 사고의 원인은복원성부족에 있다.


바람이 많이 불고 파도가 높아진다고 모두 배가 전복되는 것은 아니다.


원양을 항해하는 요트는 태풍에도 전복되지.


http://aroundlab.kr/


해경은 현재 실종 상태로 업무상 과실치사상 등의 혐의를 받는 금성호 어로장과 선장에 대해 사망 가능성이 높다며 공소권 없음으로 불송치.


대해 "기준에 미달한 복원력을 가진 세월호가 과도한 화물을 싣고 항해하다가 과선회를 하면서 적재 화물이 한쪽으로 쏠렸고 이에복원성을 상실해 발생한 사고"라며 '내력설'에 손을 들었다.


더불어민주당 이성윤 의원실이 14일 공개한 목포해심원의 지난해 11.


'일각에서 제기된 '외력에 의한 침몰설'은 타당한 증거가 발견되지 않아 배제.


고착되면서 조타기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했다는 2018년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의 견해가 타당하다고 봤습니다.


당시 세월호는 당시복원성이 현저히 낮아져 있는 상태였다고 심판부는 설명했습니다.


여객 정원을 늘리기 위해 선체를 증·개축하면서 무게 중심이.


견해가 타당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당시 세월호는 여객 정원을 늘리기 위해 선체를 증·개축 하면서 무게 중심이 높아진 탓에복원성이 현저히 낮아져 있는 상태였다고 심판부는 설명했습니다.


복원성이 낮은 선박이라면 화물을 적게 실어야 했지만 세월호는 오히려.


또 여객 정원을 늘리기 위해 선체를 증·개축하면서 무게 중심이 높아졌고, 이 때문에 세월호의복원성이 현저히 낮아진 상태였다고 설명했다.


복원성이 낮은 선박이라면 화물을 적게 실어야 했지만, 세월호는 오히려 ‘복원성계산서’에서 허용한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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