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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제선 증편의 반사효과.

test 0 23 05.16 19:24

반짝’ 국제선 증편의 반사효과.


지방노선은 ‘직격탄’국내선 가운데서도 가장 타격을 받은 노선은 수도권에서제주로 향하는김포~제주노선입니다.


올해 들어 1~4월 해당 노선 운항편수는 1만 3,739편에서 1만 2,418편으로 9.


6%, 여객 수는 249만 명에서 221만.


국내선의 경우 5만1120편에서 4만6620편으로 8.


수도권 관광객 유치와 직결되는김포~제주노선은 1만3739편에서 1만2418편으로 10% 가까이 급감했다.


이용객도 249만6165명에서 221만7191명으로 후퇴했다.


수요 창출을 위한 시책을 마련하고, 한국공항공사는 관련 시설 제공 및 공항 환경 개선을 추진하며, 섬에어는 울산에서 울릉,김포,제주등 신규 노선의 운항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오는 2027년 말 개항 예정인 경북 울릉공항과 울산공항.


협약을 맺고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 설립된 소형항공사인 섬에어는 내년 상반기쯤 사천~김포·제주노선을 운항할 계획이다.


앞으로 개항에 맞춰 울릉공항 등 노선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경향신문 자료사진 경남도는 우주항공청이 있는 사천에서김포·제주를 오가는 항공노선 증편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경남도와 소형항공사 섬에어 주식회사는 이날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사천~김포, 사천~제주노선을 신설.


”국내 한 저비용항공사(LCC)가 이달말 판매하는김포~제주노선 항공권의 실제 운임입니다.


총액은 1만 3,500원으로, 유류할증료(7,700원)와 공항시설사용료(4,000원)를 제외하면 실제 운임은 음료 한 병 값보다도 낮습니다.


공항 홍보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선다.


한국공항공사는 안정적인 항공기 운항을 위한 시설 제공과 환경 개선을, 섬에어는 사천~김포·제주·울릉 노선 운항 및 마케팅을 통해 도민 이동 편의 증진과 항공 수요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섬에어는 2022년 설립된 신생.


제고·공항 홍보를 공동 추진한다.


한국공항공사는 안정적인 항공기 운항을 위한 시설 제공과 환경 개선을, 섬에어는 사천~김포·제주노선 운항과 마케팅을 통해 도민 이동 편의를 높이고 항공 수요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사천공항이 남해안.


재정·행정 지원과 탑승률 제고 등에 나선다.


한국공항공사는 안정적인 항공기 운항을 위한 시설 제공 등을, 섬에어는 사천~김포·제주·울릉 노선 운항 및 마케팅으로 도민 이동 편의 증진과 항공 수요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박 지사는 "섬에어의 취항이 사천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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