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삼성 롯데 kbo 중계 2025년 04월 20일 롯데 자이언츠 삼성 라이온즈 전력 분석 실시간 라이브 방송 채널 온에어 mbc…

Ivy 0 15 04.21 21:44

[사진=뉴시스][스페셜경제=박숙자 KBO중계 기자] 국내 프로야구 관중이 100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티빙이 KBO 리그 중계를 강화하며 시장 선점에 나선다.​티빙은 지난해부터 모바일 중계권을 KBO중계 확보하며 야구 팬들을 공략해왔다. 올해는 티빙슈퍼매치 확대, 실시간 소통 기능 강화, 정교한 승률 데이터 제공 등 한층 진화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티빙 관계자는 야구 KBO중계 팬들의 시청 경험을 개선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핵심 목표라며 야구 중계를 통한 신규 이용자 유입과 플랫폼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KBO 리그 중계가 티빙의 KBO중계 성장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지난해 티빙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야구 시즌 중 800만 명을 돌파했지만, 중계 종료 후 730만 명 수준으로 감소했다.​이에 따라 올해는 더욱 KBO중계 차별화된 중계 서비스와 마케팅을 선보여 유료 가입자를 확보하는 것이 과제가 될 전망이다.​한편, 네이버는 중계권을 포기했음에도 오픈톡을 통한 응원 문화 형성으로 스포츠 광고 수익을 KBO중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티빙은 중계권 확보에 따른 투자 부담 속에서 야구 팬들의 유료화 거부감을 극복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야구 팬 A씨(30대, KBO중계 여성)는 무료일 때는 티빙으로 시청했지만, 유료로 전환된 후 구독을 하지 않고 있다며 충분한 혜택이 있어야 유료 가입을 고려할 것 같다고 말했다.​​​[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 국내 KBO중계 프로야구 관중이 100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티빙이 KBO 리그 중계를 강화하며 시장 선점에 나선다.티빙은 지난해부터 모바일 중계권을 확보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