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명동거리에서 한 상인이 음식을 배달

test 0 18 04.29 19:35

서울 중구 명동거리에서 한 상인이 음식을 배달하고 있다.


은행연합회는 ‘폐업자 지원 프로그램’과 ‘햇살론 119’를 각각 28일, 30.


최근 1년 사이 신용유의자가 된 개인사업자가 30% 가까이 급증하고 지난달 신용카드 연체율은 10년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자영업자의 경우 평균적으로 소득의 3배에 달하는 막대한 채무를 진 것으로 파악돼 내수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


점포에 임대 안내문이 부착된 모습.


지난해 말 기준 금융회사 대출을 3개월 이상 연체한 ‘신용유의자’가 1년 새 30.


지난 2월 16일 서울의 한 식당가에 대출 광고가 붙어 있다.


특히 고소득자영업자의 대출금은 줄어드는 추세였으나 저소득자영업자의 대출액은 늘었다.


5월 황금연휴가 다가오면서자영업자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내수 침체로 좀처럼 소비가 늘지 않으면서 휴일이 다가옴에도 반기지 못하는 분위기다.


쉬면 그만큼 매출이 줄어드는데.


하루라도 더 나와서 일해야지요.


결국 최근 3개월 이상 이자가 연체되자 그는 채무조정 신청절차를 알아보는 중이다.


50대자영업자B 씨도 올해 들어 매출이 전년 대비 20~30%가량 빠지면서 3개월 넘게 원리금 연체 중이다.


B 씨는 “두 달째 아내에게 생활비도 못.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안이 발표된 이달 15일 서울의 한 전통시장에서 상인이 통화를 하고 있다.


27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말자영업자들.


게티이미지뱅크자영업자등에 대한 갑질 혐의로 조사를 받는 배달앱 업체인 배달의민족(배민), 쿠팡이츠가 공정거래위원회에 동의의결 신청 의사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동의의결은 조사를 받는 기업이 자진시정안을 마련하면 법 위반을 판단하지 않고 사건을.


더파크사이드서울


통해 2차 울부심 주요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문>자영업자고용보험 가입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나요.


<답> 다음의 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월별 보험료 연속 6회 미납시 자동 소멸됨(이후 보험료를 완납하여도 보험관계 다시 살아나지 않음에 유의) · 보험료를 납부한 기간인 피보험(단위) 기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