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정치권의 공방이 격화되고

test 0 23 05.10 20:37

국내스테이블코인도입을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원화 기반스테이블코인의 필요성을 언급하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무책임한 주장"이라며 강하게 비판했고, 민주당 의원들이 잇따라 이준석 후보에 반박.


최근 원화 기반의스테이블코인시장 조성을 언급하면서 한국정보인증 등 관련주가 일제히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9일 오후 1시 9분 현재 한국정보인증은.


스테이블코인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면서 국내에선 지속적으로 원화스테이블코인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자본의 ‘탈한국’ 현상이 가상자산 시장 내부 문제를 넘어 원화 경제권과 금융 주권에 대한 위협으로 확대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한 결제망 시장을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가상자산을 발행한코인기업들부터 결제 네트워크 사업을 하던 전통적인 결제사까지 여러 업체들이스테이블코인결제망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국제 은행 결제망을 이용해서 돈을 해외로 보내려면 시간도 들고, 수수료도 많이 붙잖아요.


그런데 이를 테면 달러화에 연동된 이 테더를 은행 영업시간에 관계.


국내 주식시장에서 가상화폐 관련 종목이 9일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원화 기반의스테이블코인시장을 만들어야 한다고 발언하며 매수 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이날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10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유튜브 영상 갈무리 “원화기반스테이블코인시장 만들어야 국부유출을 막을 수 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8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 ‘경제 유튜브 연합 토크쇼’에서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질문.


거래소에서 유출된 가상자산은 총 56조8067억원에 달한다.


http://www.fromthevault.kr/


30%인 26조8706억원이 테더(USDT)와 USDC 등 달러 기반스테이블코인이다.


다만 이는 순유출은 아니다.


전체코인의 경우 64조7767억원 어치가 반대로 국내거래소로 유입됐다.


[엠블록레터] 안녕하세요 엠블록레터의 AI 인턴입니다.


글로벌스테이블코인기업 테더(Tether), 메신저 기반 웹3 플랫폼을 운영하는 라인 넥스트(LINE NEXT), 그리고 아시아 최대 웹3 생태계를 구축한 퍼블릭 블록체인 카이아(Kaia)가 손잡고 미국 달러 기반.


일반적으로 투자용으로 거래되지 않는다.


자산을 해외 거래소 또는 개인 지갑으로 이동하기 위한 수요가 대부분이다.


특히스테이블코인은 바이낸스나 바이비트와 같은 해외 가상자산거래소에서코인을 사기 위한 기축통화이기 때문에 대부분이 이들 거래소를 사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