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풍산 부산공장과센텀2지구조성

test 0 8 18:12

방산업체 (주)풍산 부산공장과센텀2지구조성 예정지.


부산일보DB 속보=부산시가센텀2지구도시첨단산업단지(이하센텀2지구) 조성 사업의 공동 시행자로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포제스한강


앵커 기업 유치를 위한 부산도시공사의 참여 요청을 시가 외면했다는 지적(부산일보.


전국 최대 부산의 대표 노후지역인 부산 해운대구 반여2·3동이 민간 재개발 추진을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


특히 이곳은센텀2지구도시첨단산업단지와 인접해 있어 발전 가능성이 더욱 클 것으로 전망한다.


반여2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조감도) 추진위원회는.


부산도시공사(BMC, 사장 신창호)가 추진 중인 '센텀2지구도심융합특구' 조성 사업이 2026년 실시계획 승인을 목표로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부산시와 BMC는 지난해 12월 착수한 특구 실시계획 수립 용역에 맞춰 관련 행정 절차에 속도를 내는 한편, 올해 5월.


시행자인 부산도시공사는 시에 “센텀2지구의 공동 시행자로 들어와 달라”고 요청했지만, 시는 이를 외면했다.


취재가 시작되자 시는 “협의를 하고 있으며 검토 중”이라고 입장을 바꿨지만 여전히 아쉬움이 남는다.


공동 시행자 참여 여부가센텀2지구조성 사업.


방산업체 (주)풍산 부산공장과센텀2지구조성 예정지 전경.


부산일보DB 부산도시공사가센텀2지구도시첨단산업단지(이하센텀2지구) 내 앵커기업 유치 등을 위해 부산시에 공동으로 사업 시행자에 참여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시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며.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부산 해운대구 '센텀2지구도심융합특구 조성사업'이 내년에 실시계획 승인을 목표로 관련 절차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부산도시공사는 지난해 12월 부산시가 착수한 도심융합특구 실시.


부산의 핵심 첨단산업단지로 구축될 해운대센텀2지구도심융합특구 조성사업이 조기 착수를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담당 개발기관인 부산도시공사와 부산시는 내년까지 실시계획 승인을 목표로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부산도시공사는 시와 함께 지난 5.


부산 해운대구센텀2지구풍산 공장 이전 확정으로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면서센텀이나 재송동 일대 부동산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센텀2지구와 반여동 재송동 일대 모습.


조성 사업의 최대 걸림돌이었던 방산업체 (주)풍산이 기장군 장안읍으로 입주의향서를 부산시에 제출했다.


풍산 부산공장과센텀2지구조성 예정지 전경.


부산일보DB 부산 해운대구센텀2지구도시첨단산업단지(이하센텀2지구)에는 ‘부산형 판교 테크노밸리’라는.


풍산 부산공장과센텀2지구조성 예정지 전경.


부산일보DB 부산의 미래 전략산업 거점으로 기대를 모으는 부산 해운대센텀2지구산업단지계획에 일단 청신호가 울렸다.


해당지구에 위치한 지역 대표 방산기업 풍산이 기장군 장안읍으로 이전하겠다는 입주의향서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