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

test 0 8 12:31

국내 조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이 최근 미국과 '마스가'로 명명된 1천500억달러규모의 대미 조선 협력 프로젝트를 핵심으로 관세 협상을 타결지은 가운데 무역보험공사의 보증도 프로젝트 주요 축이 될 것.


달러, 대미 금융 패키지 2천억달러를 합친 금액이라고 협상단을 설명했습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더샵 2차


대미 금융 패키지는 일본이 미국과 합의한 5천500억달러규모의 투자 펀드와 유사하다, 일본에 비해 36% 수준에서 합의됐다고 협상단은 설명했습니다.


◀ 앵커 ▶ 농산물 분야에.


일본 차의 경쟁력이 커지는 점이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협상 시한에 쫓겨 많은 양보를 했다는 느낌이 있다”며 “3천500억달러규모의 대미 투자와 LNG 등 에너지 구매 1천억달러등 4천500억달러의 대미 투자와 구매가 필요한 상황인데 우리 외환.


이번 합의의 핵심에는 내달 1일부터 미국이 자동차 등 전체 품목에 대해 관세를 '15%' 부과하는 조치와, 한국의 3천500억달러대미 투자 약속이 포함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직접 협상 타결 소식을 국민들에게 전했다.


반도체 등 정보기술(IT) 품목 수출 호조세와 의약품 등 비IT 부문도 선전하면서 26개월 연속 흑자 기록을 이어갔다.


하반기부터 트럼프 관세 영향이 본격화될.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