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터, 30도를 훌쩍 넘는 폭염

test 0 15 08:49

◀ 앵 커 ▶한 번 시작되면 수백 mm가 쏟아지는극한 호우부터, 30도를 훌쩍 넘는 폭염까지.


올여름 역대급 날씨에 충청권 식수원인대청호에는 예년보다 빠르게 녹조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기후 위기 속에 갈수록 녹조가 심해지면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30일 환경부 물 환경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1일대청호관측 지점 3곳 중.


신확장 로제비앙 메가시티


▲ 김자이✕변경주 作, 캐비닛 큐리오, 2025 [충청타임즈] 충북 청주시대청호의 생태와 미래에 대한 고민을 담은 전시가 펼쳐진다.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은 오는 10월19일까지 올해 공모전 수상작을 선보이는 전시 '보이지 않는 존재들의 자리'를 연다.


대청호회남 수역에 조류경보 '관심' 단계가 발령됐다.


대청호에서 녹조 확산을 차단하는 차단막 설치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중도일보DB) 지난달 쏟아진 집중호우와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충청권 식수원인대청호녹조현상이 심해지고 있다.


금강청은 조류로 인한 먹는물 피해가 발생하지.


대청호회남수역, 조류경보 '관심' 단계 발령대청호회남 수역에 오늘(7) 오후 3시부터 조류경보 '관심' 단계가 발령됐습니다.


금강유역환경청은대청호회남 수역의 1ml당 유해 남조류 세포 수가 2만 3천여 개로 증식해 2주 연속으로 1천 세포를 초과해 조류경보.


디지털실감영상관 모습(사진=대전 동구 제공)대청호의 탄생 과정을 담은 영상과 벚꽃·장미·폭포를 모티브로 한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대청호자연생태관'내 '디지털실감영상관'이 관람객의 호응을 얻으며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대청호에서 녹조 발생에 대비한 차단막 설치 훈련 모습.


(사진=중도일보 DB)대청호문의 수역에 녹조가 발생해 조류경보 '관심' 단계가 내려진 가운데 녹조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문의 수역에 녹조 제거선을 투입하는 등 금강유역환경청이 피해를 막는 데 주력하고.


충청권 식수원인대청호가 녹조로 신음하고 있다.


사진은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소재 취수탑.


해마다 8월 초쯤 시작되던 녹조가, 올해 처음으로 7월 넷째 주(31일)에 남조류 경보가 발령됐다.


옥천군은 15억원을 투입하는 동이면 석탄리 파크골프장 조성 공사를 이달 중 착공한다고 5일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