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국·외국인청(청장 반재열, 이하 서울

test 0 48 05.17 02:31

서울출입국·외국인청(청장 반재열, 이하 서울청)은 17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국적회복자24명을 서울청 자원봉사자로 임명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적회복자자원 봉사자 중에는 이전 미국 국적이 13명으로 가장 많고 캐나다 8명, 뉴질랜드.


등으로 구성된 이민자 대표들이 각 출입국·외국인 관서의 '이민자네트워크 회원' 자격으로 자원봉사를 한 적은 있으나 국적회복자가 봉사자로 활동하는 것은 처음이다.


https://woorione.co.kr/


봉사단원들은 해외 경험을 살려 우리 국민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활동과 언어·문화.


14~15일 외국인 이민·체류자들을 도운 박씨와 이씨는 모두 외국으로 이민 갔다가 최근 한국 국적을 되찾은 ‘국적회복자’다.


법무부는 지난달 17일 미국·캐나다·뉴질랜드·호주 등에서 돌아온 국적회복자24명이 모인 ‘국적 회복 자원봉사단’을.


축하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행사에서는 일반귀화자 28명, 혼인귀화자 76명, 특별귀화자 13명, 국적회복자65명 등 수원과 평택 등지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182명에게 국적증서 수여가 이뤄졌다.


이들은 중국, 미국, 베트남, 캐나다 등.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정선도박문제회복센터(센터장 한미정)는 지난 13일 도박문제 예방 활동 강화를 위해회복자예방활동단 15명을 선발하고 발대식을 했다.


회복자예방활동단은 카지노 인접지역인 정선·태백·영월 내 도박문제 인식을 증진하고,회복자의.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가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신용회복자를 위한 전월세보증대출 상품을 선보입니다.


또 이를 포함해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군을 기존 2종에서 4종으로 확대합니다.


토스뱅크는 신용회복자전용 상품과 대출한도를 늘린 상품을 전월세보증대출.


서울 동작구 대방동 소재 카페 퍼블리코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서울청과 서울청 사회통합협의회 · 이민자 네트워크 · 국적회복자자원봉사단이 주최하고, (재)한국이민재단, 교육법인 YBM에듀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청 홍보대사 위촉식과 홍보대사 공연.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을 기존 2종에서 4종으로 확대하며 금융 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상품에는 신용회복자를 위한 전용 대출과 대출 한도를 대폭 늘린 ‘플러스’ 상품이 포함됐다.


토스뱅크는 지난해 9월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출시한 이후.


유공자 표창 등 기념행사와 더불어 개그우먼 김영희와 김재우(예방치유원 홍보대사)가 함께하는 '(도박하지)말자쇼', 전문가·회복자·학부모·청소년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인플루언서인 유튜버 니키의 마술공연, 다양한 체험 부스 등이 마련되어 일반인들뿐만.


교수 외에도 최서연 마약퇴치운동본부 함께 한걸음센터 센터장과 법무법인 진실 박진실 변호사, (사)소망을 나누는 사람들회복자와회복자가족이 참여한다.


유진희 센터장은 "이번 실무자 양성프로그램 통해 현장 실무자들이 청소년의 마약류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