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발 등 블록체인·AI 융합

test 0 5 05.20 18:55

선정된 기업 6개 사는 각각 NH농협은행, DB손해보험, 현대건설, 신한금융그룹, KB국민은행, SK증권과법정화폐연동형 디지털 자산의 국가 간 송금시스템 개발 등 블록체인·AI 융합 서비스 개발을 함께하게 된다.


지난해 비트코인 2024 콘퍼런스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공동 주최한 ‘자본시장 활성화와 금융안정’ 컨퍼런스에서 최근 화두에 오른 디지털화폐에 대해 이같은 의견이 오갔다.


CBDC는법정화폐의 전자적 형태다.


최근 한국은행이 CBDC를 기반으로 예금 토큰을 실사용하는 시범사업 ‘프로젝트 한강’을 진행해 큰 관심을.


이러한 규제는 많은 나라에서 공통적으로 확인되며, 국제노동기구(ILO) 임금보호협약도 “금전으로 지불한 임금은법정화폐로 지불하여야 하며, 약속어음, 수령증 또는 상품권 등의 형식 또는법정화폐를 대신할 수 있다고 주장되는 기타의 형식에 의한.


물리적 형태가 아닌 전자적 방식으로 존재하며, 기존 금융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핵심 수단으로 주목받습니다.


또한법정화폐의 가치를 연동해 가격 안정성을 확보하고, 빠르고 저렴한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유사한 특징을 공유합니다.


영역뿐만 아니라 ‘기존 예금 이탈’ 등 전통 은행 영업에 미칠 영향이 적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은법정화폐가치에 연동시켜 가격 안정성을 유지하는 가상자산(암호화폐)이다.


글로벌 시가총액은 2300억달러 규모로 대부분 미국 달러.


수수료로 주목받고 있으며, 일부 은행과 금융기관은 리플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 송금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한편, 비트코인을법정화폐로 채택한 상징적 사례였던 엘살바도르는 2025년 1월, 국제통화기금(IMF)의 14억 달러 지원 협상 조건에 따라 비트코인의법정.


구일 투웨니퍼스트


코인은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정 자산에 가치를 고정하는 가상자산으로, 주로 미국 달러나 유럽연합(EU) 유로 등법정화폐가치에 고정돼 설계된다.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FKI)는 19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콘퍼런스센터에서 ‘디지털 자산 전문가 패널.


하지만법정화폐와 달리 최소한의 쓸모가 없었다.


정부가 불안정하면 가치는 폭락한다.


하지만법정화폐는 세금을 내기 위한 수단으로 최소한의 존재 이유가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이후 스테이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