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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 잠잠하던민영화논의가 다시 수

test 0 16 17:39

HMM 제공 국내 최대 해운사 HMM이 2조 원 규모의 자사주 소각을 결정하면서, 그간 잠잠하던민영화논의가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표면적으로는 주주가치 제고 차원이지만, 일각에서는 ‘새 주인 찾기’를 염두에 둔 사전 정지작업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자사주 소각을 단행하면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결정은 주주가치 제고와 공적자금 회수라는 본래 취지 속에 향후민영화여건을 개선하는 조치로도 해석된다.


다만 부산 이전 등 정부의 국책 관리 기조가 뚜렷한 만큼 본격적인민영화까지는 시간이.


HMM이 자사주 매입·소각을 결정한 것과 관련해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다.


'민영화의 신호탄'이란 말도 나오지만, 이재명 정부의 HMM의 부산이전 추진 등 여러 상황을 감안하면민영화까지는 갈길이 멀다는 전망도 뒤따른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HMM이 최근 발표한.


사진=TBS 이재명 정부가 들어서며 TBS 정상화 요구가 떠오르는 가운데, TBS 사측이 지난 정부에 이어 사실상의민영화를 포기하지 않고 민간 자본을 확보하려 시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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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TBS 양대 노동조합(전국언론노동조합 TBS지부·TBS.


업체로선 치명적 약점이 될 수밖에 없다.


책임경영과 지속적인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KAI민영화를 추진해야 한다.


한국의 공기업들이민영화된 이후에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공한 경우가 많다.


특히 포스코, 두산중공업, 현대로템 등은민영화이후.


<앵커> HMM의 주식 수가 줄어든다는 점에서 예상 가능한 변화도 있을 텐데요.


전체 지분의 8%가량이 소멸하면서, 인수 희망자가 매입해야 할 물량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일각에서는 해운 운임 하락과 주요 항로 경쟁 심화로 실적이 흔들리는 가운데 국책 과제와 정책 우선순위에 가로막혀민영화논의는 당분간 제자리걸음을 할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2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HMM은 자사주.


노동자들은민영화검토가 철회되지 않을 경우 단체행동에 나서겠다고 예고하고.


2016년 유동성 위기로 산업은행 등 채권단 관리체제에 돌입한 이후 처음이다.


이번 대규모 자사주 매입과 소각 결정으로 HMM의민영화추진이 속도를 낼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전체 지분의 8%가량이 소멸하면서 향후 인수 희망자가 매입해야 하는 지분이 그만큼.


2002년 당시 KT 본사 전경 2002년 8월 한국통신(KT)이 정부 지분 완전 매각을 통해 '완전민영화'를 마무리하면서 대한민국 통신시장은 본격적인 완전경쟁체제로 전환됐다.


이는 공공통신 중심 구조를 벗어나 시장 원리에 따라 운영되는 민간 경쟁 구도가 형성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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