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흥시장 등 5개 지방자치단체장

test 0 12 15:10

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등 5개 지방자치단체장이 15일 오전 광명시청에서 '신안산선 광역철도의 안전 시공을 위한 신안산선 통과지자체공동 대응 건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넥스트레인이 시행중인 '신안산선'광명구간 붕괴 사고 이후 시공 노선 지역 지방자치.


환경부는 환경관리 실태평가를 통해지자체의 배출업소에 대한 환경 관리 실태를 점검.


12월 마련된 ‘제3차 경제자유구역 기본계획’ 중 ‘중앙 권한의 지방이양 확대’ 정책의 후속 조치다.


우선지자체는 경제자유구역 개발 사업비를 제한 없이 변경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는 총사업비의 10% 이내에서만 변경이 가능했다.


구미로제비앙


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 변경할 때 지방자치단체의 사업비 조정 한도없이 자율 조정을 허용할 방침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일지자체가 경제자유구역의 개발계획 변경 안건을 자체 변경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의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


이번 점검은 건설경기 침체 장기화에 따라지자체등 공공부문의 발주공사 조기.


산업통상자원부는 19일 경제자유구역의 개발계획 변경 안건을 경제자유구역위원회에 상정하지 않고지자체가 자체 변경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의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이 오는 20일 공포.


12월 발표된 '제3차 경제자유구역기본계획'에서 제시한 중앙권한의 지방이양 확대 방침에 따른 후속 조치다.


관련 전문가 용역과지자체의견 수렴, 경제자유구역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마련됐다.


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에서 총사업비 변경 시 기존에는 10% 이내만.


부산지법 동부지원 제1민사부는지자체가 관리하던 풋살장에서 중학생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지자체가 유가족에게 5억여 원을 배상하라고 선고했습니다.


중학생 A군은 지난 2019년 7월 부산 반여동의 한 풋살장에서 골대에 매달렸다가 골대가 넘어지면서 머리를 다쳐.


광명·안산·안양·시흥·화성 시장은 건의문에서 신속한 사고원인 조사와 신속한 복구와 함께 안전 시공을 위해지자체의 참여를 촉구하고 나섰다.


우리는 조사와 복구가 늦어지면 신안산선 개통이 수년 뒤로 미뤄져 시민 불편을 초래할 게 분명하고.


부산 북구 화명생태공원에서 시민들이 파크골프를 즐기고 있는 모습.


고령화에 따른 노년층 여가 수요에 발맞춘 움직임이지만, 일각에선 속도전에만 치우진.

Comments